阅读:朝鲜秀才用双脚走出来的名山故事

文章作者 100test 发表时间 2007:04:10 07:25:59
来源 100Test.Com百考试题网


조.선.선.비. 발.로. 쓴. 명.품. 이.야.기.

평.민.층.에.서.도. 그.런. 평.가.를. 찾.을. 수. 있.다.. 판.소.리. 변.강.쇠.전.에.서. 변.강.쇠.와. 옹.녀.가. 어.디.서. 살. 것.인.가.를. 논.하.며. 동. 금.강. 석.산.이.라. 나.무. 없.어. 살. 수. 없.고., 북. 향.산.(묘.향.) 찬. 곳.이.라. 눈. 쌓.여. 살. 수. 없.고., 서. 구.월. 좋.다. 하.나. 적.굴.(도.적. 소.굴.)이.라. 살. 수. 있.나.. 남. 지.리. 토.후.하.여. 생.리.가. 좋.다. 하.니. 그.리.로. 살.러. 가.세.라.는. 대.목.이.다..

선.비.의. 평.가.는. 없.을.까.. 1500여. 편.으.로. 꼽.히.는. 조.선.시.대. 유.산.기. 중. 35곳. 명.산.에. 대.한. 55명.의. 선.비.들.의. 유.산.기.의. 핵.심.을. 풀.어.낸.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

어.우.야.담.의. 저.자. 유.몽.인.은. 1611년. 쓴. 두.류.산.기.행.록.에.서. 자.신.이. 약.관.의. 나.이.부.터. 삼.각.산.(북.한.산.)에. 머.물.며. 아.침.저.녁.으.로. 백.운.대.를. 올.랐.고., 벼.슬.길.에. 나.선. 뒤.엔. 팔.도.를. 두.루. 돌.아.다.니.며. 온.갖. 명.산.을. 답.사.했.고., 백.두.산.은. 물.론. 요.동.(랴.오.둥.)에.서. 북.경.(베.이.징.)에. 이.르.는. 명.산.을. 모.두. 감.상.했.다.고. 밝.혔.다.. 그.런. 그.가. 으.뜸.으.로. 꼽.은. 산.은. 지.리.산.. 그.는. 한.때. 우.리.나.라. 산.은. 풍.악.산.으.로. 집.대.성.된.다.고. 생.각.했.다.가. 지.리.산. 천.왕.봉.에. 오.른. 뒤. 그. 웅.장.하.고. 걸.출.한. 것.이. 우.리.나.라. 모.든. 산.의. 으.뜸.이.라. 밝.혔.다.. 심.지.어. 인.간.세.상.의. 영.리.를. 마.다.하.고. 영.영. 떠.나. 돌.아.오.지. 않.으.려. 한.다.면. 오.직. 이. 산.(지.리.산.)만.이. 은.거.할. 만.한. 곳.이.라.고. 적.었.다..

그.런.데. 유.몽.인.이. 말.년.에. 광.해.군.과. 인.조.의. 정.권. 교.체.기.에. 벼.슬.을. 버.리.고. 은.거.한. 산.은. 정.작. 금.강.산.이.었.다.. 생.육.신.으.로. 유.명.한. 남.효.온. 역.시. 벼.슬.길.이. 끊.긴. 후. 명.산.대.천.을. 유.랑.한. 것.으.로. 유.명.한.데. 그.가. 꼽.은. 최.고.의. 산.은. 금.강.산.이.었.다.. 이.는. 같.은. 산.유.라.도. 서.유.는. 중.국.의. 선.진.문.물.을. 쫓.고., 남.유.는. 산.해.진.미.를. 쫓.고., 북.유.는. 미.인.을. 쫓.지.만. 오.직. 동.유.만.이. 맑.은. 마.음.을. 쫓.는.다.는. 영.조. 때. 문.신. 이.용.휴.의. 생.각.과. 일.맥.상.통.한.다.. 특.히. 남.효.온.의. 맑.은. 마.음.에.는. 훗.날. 조.선.시.대. 금.강.산.의. 관.광. 상.품.으.로. 각.광. 받.게. 된. 발.연.에.서. 물.미.끄.럼.타.기.(워.터. 봅.슬.레.이.)를. 날. 저.물. 때.까.지. 탐.닉.한. 동.심.이. 담.겨.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인.간.적.이.다..

백.두.산.을. 조.선.의. 곤.륜.산.으.로. 꼽.은. 민.족.주.의.적. 과.학.자. 서.명.응., 황.진.이.와. 하.룻.밤. 만.리.장.성.을. 쌓.진. 못.했.어.도. 한.라.산. 정.상.에. 오.른. 최.초.의. 기.록.을. 남.긴. 쾌.남.아. 임.제., 유.배. 길.에. 북.한.산.을. 빼.닮.은. 산.을. 발.견.하.고. 두.보.의. 시.구.에.서. 따.온. 첨.화.령.이.란. 낭.만.적. 이.름.을. 붙.인. 시.인. 김.만.중., 집.안.에. 산.수.화.를. 걸.어.놓.고. 거.문.고.로. 물.소.리. 바.람.소.리.를. 대.신.했.던. 예.인. 강.세.황..

하.지.만. 지.리.산.을. 17차.례.나. 올.랐.다.는. 남.명. 조.식.이. 남.긴. 문.구.만.큼. 등.산.객.의. 눈.길.을. 잡.는. 구.절.이. 또. 있.을.까..

위.로. 올.라.가.는. 것.도. 그. 사.람.이.고. 아.래.로. 떨.어.지.는. 것.도. 그. 사.람.이.니., 다.만. 발. 한. 번. 내.딛.는. 데. 달.린. 일.이.다..

조.선.시.대. 유.산.기. 250편.을. 뽑.아. 다.양.한. 시.각.물.과. 함.께. 인.터.넷.에. 구.축.한. 스.토.리.뱅.크. 조.선.시.대. 유.산.기.(yusan.culturecontent.com)를. 참.조.하.면. 좀. 더. 입.체.적. 감.상.이. 가.능.하.다..



相关文章


“当想中途放弃马拉松比赛时,就去想连路都不能走的人”
朴海日:在那个岛上我就是没有名气的演员
韩国CEO中毕业于经营和经济专业人士最多
阅读:韩国政界就FTA众说纷纭
阅读:朝鲜秀才用双脚走出来的名山故事
韩国语的特点系列讲座2
韩国语的特点系列讲座1
澳大利亚华人论坛
考好网
日本华人论坛
华人移民留学论坛
英国华人论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