阅读:沉醉在民谣中的韩国孩子们

文章作者 100test 发表时间 2007:05:07 16:32:55
来源 100Test.Com百考试题网


에.야.~ 디.야.~ 소.리.에. 빠.진. 아.이.들.


우.리. 것.이. 좋.아.요.

고.운. 한.복.이. 잘. 어.울.리.는. 다.훈.이.는. 8세. 때.부.터. 국.악. 교.육.을. 받.았.다.. 강.령. 탈.춤.과. 장.구.를. 익.히.다. 요.즘.은. 토.요.일.마.다. 서.도.소.리.를. 배.운.다.. 중.학.교. 1학.년.생.인. 다.훈.이.의. 누.나. 은.지. 양.도. 6년.간. 국.악.을. 배.웠.다..

누.나.가. 먼.저. 국.악.을. 하.고. 제.가. 나.중.에. 배.웠.는.데. 더. 잘.해.야.겠.다.는. 오.기.가. 생.겼.어.요.. 장.구.는. 잘. 치.고., 단.소.는. 조.금. 불.어.요.. 그.래.도. 학.교.에.서.는. 제.일. 잘. 분.대.요..

다.훈.이.의. 강.령. 탈.춤.은. 수.준.급.이.다.. 그.래.서. 곧.잘. 어.른.들.과. 함.께. 공.연. 무.대.에. 선.다..

다.훈.이.도. 다.른. 아.이.들.처.럼. 서.양. 음.악.을. 먼.저. 접.했.다.. 특.이.한. 것.은. 나.중.에. 배.운. 국.악.에. 훨.씬. 흥.미.를. 느.낀.다.는. 점..

국.악.과. 서.양. 음.악.은. 달.라.요.. 국.악.에.서.는. 우.리. 것.의. 멋.과. 여.유.를. 느.낄. 수. 있.어.요.. 요.즘.은. 서.도.소.리.가. 정.말. 좋.아.요.. 서.도.소.리.는. 빠.르.고. 높.고. 경.쾌.해. 전.라.도. 지.방.의. 소.리.와.도. 달.라.요..

어.린.이. 국.악. 교.육.은. 어.떻.게.?

전.문.가.들.은. 유.아.기. 국.악. 교.육.은. 우.리.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5, 6세.에.는. 놀.이. 형.태.로. 율.동.과. 호.흡., 말.과. 몸.의. 장.단., 국.악. 동.요. 등.을. 익.히.는. 것.이. 좋.다.. 이. 시.기.가. 지.나.면. 가.벼.운. 소.고.나. 장.구. 등.의. 악.기.를. 다.루.게. 한.다..

명.지.대. 사.회.교.육.원. 정.성.자.(국.악.과.) 교.수.는. 어.린. 시.절. 접.하.는. 국.악.은. 악.기.와. 춤., 소.리. 등.을. 따.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종.합.예.술. 형.태.로. 한.꺼.번.에. 습.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제.대.로. 국.악. 교.육.을. 받.으.면. 몇. 개. 악.기.에. 치.중.하.는. 서.양. 음.악. 교.육.에. 비.해. 정.서.적., 음.악.적. 효.과.가. 훨.씬. 크.다.고. 말.했.다..

초.기.에. 접.하.는. 국.악.기.는. 소.고.나. 장.구., 북. 등. 타.악.기.가. 좋.다.. 타.악.기.는. 리.듬.감.을. 익.히.기.에. 제.격.이.다.. 특.히. 양.손.을. 쓰.는. 장.구.는. 두.뇌.의. 균.형. 잡.힌. 발.전.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단.국.대. 서.한.범.(국.악.과.) 교.수.는. 국.악. 영.재.가. 아.니.라.도. 초.등.학.교. 때. 판.소.리.를. 배.우.면. 성.량.이. 커.지.고. 부.정.확.한. 발.음.을. 교.정.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자.신.의. 뿌.리.에. 대.한. 확.인.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다.훈.이.가. 배.운. 것.은. 국.악.만.이. 아.니.다..

예.전.엔. 밥. 먹.으.면.서. 막. 뛰.어.다.녔.죠.. 한. 숟.가.락. 먹.고. 사.라.지.곤. 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한.자.리.에. 오.래. 앉.아. 있.고. 잘. 참.아.요..(어.머.니. 구.연.지. 씨.45)

아.이.는. 국.악.과. 만.나.면.서. 훨.씬. 의.젓.해.졌.다.. 구. 씨.는. 아.이.가. 차.분.해.지.고. 자.신.감.도. 커.졌.다.며. 어.떤. 때.는. 벌.써. 철.이. 들.었.나. 싶.을. 정.도.로. 예.절.도. 바.르.다.고. 말.했.다..

생.활.습.관.도. 많.이. 바.뀌.었.다.. TV 시.청.과. 컴.퓨.터. 게.임. 시.간.이. 크.게. 줄.어.든. 대.신. 누.나.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는. 시.간.이. 늘.었.다.. 좋.아.하.는. 게.임.은. 휴.대.용. 저.장.장.치.에. 담.아. 짬.짬.이. 즐.긴.다..

소.리.는. 끊.이.지. 않.는.다.

다.훈.이.의. 소.리. 선.생.님.인. 박. 씨.는. 서.도.소.리.에. 미.친. 사.람.으.로. 불.린.다..

1983년. 군.부.대. 취.사.병.이.었.던. 그.는. 부.대.에.서. 쓸. 떡.을. 구.하.러. 서.울.에. 나.왔.다.가. 잠.실. 석.촌.호.수.에.서. 운.명.의. 소.리.를. 들.었.다.. 평.양. 권.번.의. 마.지.막. 기.생.세.대.로. 인.간.문.화.재.였.던. 김.정.연. 선.생.(1987년. 작.고.)의. 수.심.가.였.다..

키.가. 150cm도. 안. 되.는. 할.머.니.가. 소.리.를. 하.는.데. 마.치. 벼.락.을. 맞.은. 것. 같.았.습.니.다.. 그. 길.로. 내. 운.명.은. 정.해.졌.지.요..

다.음. 해.에. 제.대.한. 그.는. 병.마.에. 시.달.리.는. 김. 선.생.을. 찾.아. 소.리.를. 배.우.며. 스.승.의. 말.년.을. 지.켰.다.. 가.례.헌.에.는. 은.사.의. 유.품.이. 전.시.된. 금.홍.관.(김.정.연. 선.생.의. 기.명.에.서. 따.온. 명.칭.)과. 배.뱅.이.굿.으.로. 유.명.한. 이.은.관.(91) 옹.을. 위.한. 방.이. 있.다..

소.리.요.? 다. 팔.자.고. 운.명.이.죠.. 김. 선.생.님.이. 작.고.한. 지. 올.해.로. 20년.이. 됩.니.다.. 그.때.로. 되.돌.아.간.다.고. 해.도. 다.시. 그. 소.리.를. 찾.아.갈. 겁.니.다..

그.의. 어.린. 제.자.가. 배.뱅.이.굿.의. 한. 대.목.을. 불.렀.다..

서.산.낙.조. 떨.어.지.는. 해.는. 내.일. 아.침.이.면.은. 다.시. 돋.건.마.는. 황.천.길.이. 얼.마.나. 먼.지. 한.번. 가.면.은. 다.시. 못. 오.누.나. 에..

서.도.소.리. 특.유.의. 고.음.이. 아.이.의. 목.소.리.에. 섞.여. 좁.은. 공.간.에. 메.아.리.친.다.. 열.한. 살. 다.훈.이.가. 배.뱅.이.의. 한.을. 아.는.지. 모.르.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우.리.의. 소.리.는. 그.렇.게. 전.해.지.고. 있.다..


相关文章


阅读:韩国体育报道:“信任的力量”
阅读:沉醉在民谣中的韩国孩子们
“首尔文化节”想方设法吸引外国游客
阅读:桑迪·韦尔出书:我就是“花旗集团”
澳大利亚华人论坛
考好网
日本华人论坛
华人移民留学论坛
英国华人论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