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语导游词:故宫

文章作者 100test 发表时间 2007:01:13 23:04:07
来源 100Test.Com百考试题网


고.궁. - 故宫

고. 궁.은.자.금.성.이.라.고. 부.르.던. 명., 청. 시.기.의. 황.궁.이.다.. 고.궁.은. 명.나.라. 영.락. 4~18년.(1406~1420)에. 건.축., 그.후. 수.차. 재.건., 개.수.하.였.으.나. 여.전.히. 원.래. 규.모.를. 보.전.하.였.는.데. 중.국. 역.대. 제.왕.의. 궁.전.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다.. 자.금.성.이.라.는. 이.름.은. 하.늘.의. 천.제.(天帝)가. 거.주.한.다.는.자.미.단.(紫薇坛)에.서. 앞.글.자.를. 따.고. 역.대.제.왕.(帝王)의. 궁.성.은.금.지.(禁地: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곳.)라.는. 의.미.를. 더.해. 붙.여.진. 이.름.이.다..

고.궁.은. 동.서.가. 753m, 남.북.이. 961m의. 좌.우. 대.칭.식. 정.사.각.형. 모.양.의. 궁.전.군.으.로. 주.위.에. 10m 높.이.의. 성.벽.을. 쌓.고. 50여.m너.비.의. 성.호.를. 팠.으.며., 성.벽. 네. 모.퉁.이.에. 각.루.를. 건.조.하.고. 남.쪽. 중.간.은. 오.문.이.다.. 고.궁.은. 수.십.개.의. 대.소. 정.원.으.로. 구.성.되.었.는.데. 방.이. 도.합. 9000여.칸.이. 있.다.. 고.궁.의. 주.요. 건.축.물.은. 크.게. 외.조., 내.정. 두. 부.분.으.로. 나.뉜.다.. 외.조.는. 3층. 한.백.옥.석. 기.초.위.에. 건.축.된. 태.화.,중.화.,보.화., 3대.전.을. 주.체.로. 하.는.데. 황.제.가. 권.력.을. 행.사.하.고. 성.대.한. 전.례.를. 거.행.하.던. 곳.이.다.. 내.정.은. 건.청.궁., 교.태.전., 곤.녕.궁.을. 주.체.로. 하.는.데. 황.제.가. 정.무.를. 처.리.하.고. 거.주.하.던. 곳.이.며., 그. 양.측.의. 동., 서. 6궁.은. 비.빈.들.의. 거.처.이.다.. 전.체. 건.축.은. 중.축.선.을. 기.준.으.로. 서.로. 대.칭.되.게. 배.치., 주.체.가. 두.드.러.지.고., 계.층.이. 분.명.하.여., 중.국. 고.대. 건.축.예.술.의. 전.통.과. 독.특.한. 풍.경.을. 구.현.하.고. 있.다.. 고.궁.은. 현.재. 중.국.에.서. 보.전.되.고. 있.는. 규.모.가. 가.장. 크.고. 가.장. 완.전.한. 황.궁.건.축.군.이.다..

1. 오.문.(午门)

고. 궁.의. 정.문.으.로.서. 높.이. 35.6m 이.다.. 아.래.는. 높.고. 큰. 벽.돌. 돈.대., 돈.대.위.에. 승.루. 5개.가. 건.축.되.어. 있.는.데. 속.칭.오.봉.루.라.고. 한.다.. 오.문. 주. 건.물.은. 면.적.이. 9칸., 겹.처.마. 무.전.식. 지.붕.이.며., 양.측.에. 중.고.정.이. 설.치.되.어. 있.다.. 매.번. 조.회.나. 축.전. 때. 북.을. 두.드.리.고. 종.을. 쳐. 위.엄.을. 과.시.하.고. 전.쟁.에.서. 승.리.하.고. 개.선.할. 때.면. 황.제.가. 친.히. 오.문.에. 나.와.서. 포.로.들.을. 접.수.한.다..

2. 동.사.자.(铜狮子)

태. 화.문. 앞. 동.서. 양.측.에. 각.각. 구.리.사.자. 하.나.가. 웅.크.리.고. 있.는.데. 동.쪽.의. 것.은. 수.컷.이.고. 서.쪽.의. 것.은. 암.컷.이.다.. 숫.사.자.는. 오.른.발.로. 수.구.를. 밟.고. 있.는.데. 권.력.과. 천.하.통.일.을. 상.징.하.며., 암.사.자.는. 왼.발.로. 어.린. 사.자.를. 쓰.다.듬.고. 있.는.데. 자.손.들.의. 창.성.을. 상.징.한.다..

3. 동.거.북.(铜龟)

태.화.전. 앞. 동.서. 영.단.에. 각.각. 선.학.과. 거.북.을. 하.나.씩. 놓.아.두.었.는.데. 등.에. 뚜.껑.이. 있.어. 단.향.을. 피.우.면. 연.기.가. 주.둥.이.로. 피.어. 나.온.다.. 선.학.과. 거.북.은. 장.수.를. 비.유.한.다..

7. 건.청.궁.(乾清宫)

내. 정.의. 첫. 궁.전.으.로.서. 명., 청. 시.기. 황.제.의. 침.실.이.며. 또.한. 일.상. 정.무.를. 처.리.하.던. 전.당.이.다.. 건.청.궁. 내.부.를. 보.면. 정.중.은. 보.좌., 그. 위.에.정.대.광.명.이.라.는. 편.액.이. 걸.려. 있.다.. 청.나.라. 때.에.는. 강.희. 황.제. 이.후. 재.위. 황.제.가. 생.전.에. 황.위. 계.승.자.를. 선.포.하.지. 않.고. 내.정.한. 계.승.자. 이.름.을. 써.서. 밀.갑.안.에. 봉.해. 넣.고. 편.액. 뒤.에. 보.관.해. 두.었.다.가. 일.단. 황.제.가. 서.거.하.게. 되.면. 즉.시. 밀.갑.을. 열.고. 황.제. 계.승.자.를. 선.포.하.였.다.. 보.좌. 뒤.는. 금.칠.한. 병.풍.이.며. 병.풍. 중.앙.에. 8개.의. 금.좌.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황.제.가. 자.신.을. 단.속.하.는. 격.언.이.다..

8. 곤.녕.궁.(坤宁宫)

명.대.에.는. 황.후.의. 침.전.이.었.으.나. 청.대.에. 와.서.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으.로. 사.용.하.였.다.. 역.사. 기.록.에. 의.하.면. 청.나.라.의. 강.희., 동.치., 광.서. 황.제.가. 이. 궁.전.에.서. 혼.례.식.을. 했.다.고. 한.다..

9. 신.무.문.(神武门)

고. 궁. 후.문.이.다.. 문.루.가. 10m 높.이.이.고. 겹.처.마. 무.전.식. 건.축.으.로.서. 문.루. 내.에. 종.과. 북.을. 설.치.해. 놓.고. 문.루. 아.래. 성.벽.에. 3개. 아.치.문.을. 내.었.다.. 청.나.라. 때. 수.녀. 선.발.시. 응.시. 여.자.들.이. 이. 문.으.로. 입.궁.하.였.다.. 현.재. 중.간.문. 위.에. 중.국.의. 문.화.거.인. 곽.말.약. 선.생.이. 쓴.고.궁.박.물.원.석.조. 편.액.이. 상.감.(镶嵌)되.어. 있.다..

해.석.

자.금.성. 紫禁城 보.전.하.다. 保存

정.무. 政务 거.주.하.다. 居住

오.문. 午门 창.성. 昌盛

거.행.하.다. 举行 처.리.하.다. 处理

상.징.하.다. 象征 비.유.하.다. 比喻

영.락. 永乐 각.루. 角楼

정.원. 庭院 편.액. 匾额

선.학. 仙鹤 아.치.문. 拱门



相关文章


蜀南竹海途中导游词
成都——乐山途中导游词
韩语导游词:天坛
韩语导游词:颐和园
韩语导游词:故宫
韩语导游词:明十三陵
陕西西安华清池导游词(英文)
陕西西安大清真寺导游词(英文)
山东蓬莱:戚继光纪念馆(水师府)解说词
澳大利亚华人论坛
考好网
日本华人论坛
华人移民留学论坛
英国华人论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