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语中“要、能、应该、会”的表达方式

文章作者 100test 发表时间 2008:01:25 14:37:42
来源 100Test.Com百考试题网


⑴ 要
1. 你要吃什么?당.신.은. 무.엇.을. 먹.을.려.고. 합.니.까.?
2. 我要去东北旅行。나.는. 동.북. 여.행.을. 가.려.고. 한.다..
3. 我要喝啤酒。나.는. 맥.주.를. 마.실.려.고. 한.다..
② 사.실.상. 필.요.한. 것.과. 필.연.적.인. 것.을. 나.타.낸.다..
1. 我们要尊守交通规则。우.리.는. 교.통.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2. 你要注意发音。당.신.은. 발.음.을. 주.의.해.야. 한.다..
3. 社会总是要前进的。사.회.는. 늘. 전.진.해.야. 한.다..
4. 念生词要注意声调。새.로.운. 단.어.를. 읽.을. 때.는. 성.조.를. 주.의.해.야. 한.다..
5. 你这么办,将来一定要后悔。당.신.이. 이.렇.게. 하.면., 장.래.에. 반.드.시. 후.회.할. 것.이.다..
③要 곧. ~한.다.는. 의.미.가. 있.다..
1. 天要亮了。날.이. 곧. 밝.는.다..
2. 要下雪了。곧. 눈.이. 내.리.려.고. 한.다..
3. 再过5天就要开学了. 5일. 지.나.면. 곧. 개.학.한.다.
⑵ 能
1. 小谢能游一千米。小谢는. 1,000m를. 수.영.할. 수. 있.다..
2. 我刚开始学中文,还不能看中文报。나.는. 막.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해.서., 아.직. 중.국. 신.문.을. 볼. 수. 없.다..
3. 他十分钟能打三百个字。그.는. 10분.에. 300자.를. 칠. 수. 있.다..
②能‘~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나.타.낸.다..
1. 明天下午你能来吗?내.일. 오.후. 당.신.은. 올. 수. 있.습.니.까.?
2. 我明天下午没事,能来。나.는. 내.일. 오.후. 일.이. 없.어., 올. 수. 있.다..
3. 今天晚上你能去看电影吗?오.늘. 저.녁. 당.신.은. 영.화.를. 보.러.갈. 수. 있.습.니.까.?
③ ‘~해.도. 괜.찮.다.’는. 허.가.의. 의.미.가. 있.다..
1. 这里能吸烟吗? 여.기.서. 담.배.를. 피.워.도. 됩.니.까.?
2. 你不能在车厢里打手机。당.신.은. 직.장.에.서. 핸.드.폰.을. 쓸. 수. 없.습.니.다..
⑶ 会
① 학.습.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1. 老林会不会开汽车?老林은. 운.전.을. 할. 수. 있.습.니.까.?
2. 他会说西班牙语。그.는. 스.페.인.어.를. 할. 수. 있.다..
②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1. 没想到今天会这么冷。오.늘. 이.렇.게. 추.울.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2. 不会有这样的事。이.런. 일.이. 있.을. 리. 없.다..
③ “能”과. “会”는., 모.두. ‘~할. 수. 있.다.’의. 의.미. 외.에.도., ‘잘. 할. 수. 있.다.’, ‘뛰.어.나.다.’는. 뜻.도. 있.다..
. 李老师很能喝酒。李 선.생.님.은. 맥.주.를. 잘. 마.실. 수. 있.다..
. 我弟弟会写文章。내. 동.생.은. 문.장.을. 잘. 쓸. 수. 있.다..
⑷ 可以
① 능.력.이.나., 객.관.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어. ‘~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용.법.은. “能”과. 같.다..
1. 这辆卡车可以装四吨。이. 트.럭.은. 4톤.을. 실.을. 수. 있.다..
2. 你可以接受他的建议吗? 너.는. 그.의. 건.의.를. 받.아.들.일. 수. 있.니.?
3. 我们可以提前完成这项任务。우.리.는. 이. 임.무.의. 완.성.을. 앞.당.길. 수. 있.다..
4. 这个礼堂可以容纳三千人。이. 강.당.은.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② 허.가.를. 나.타.낸.다..
1. 这儿可以定做西服吗?여.기.서. 양.복.을. 맞.출. 수. 있.나.요.?
2. 现在你可以走了。 지.금. 당.신.은. 가.도. 됩.니.다..
3. 我可以用这儿的电话吗?제.가. 여.기.의. 전.화.를. 사.용.해.도. 됩.니.까.?
③ ‘~할. 가.치.가. 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1. 那个电影真不错,你可以看看。그. 영.화.는. 정.말. 좋.아.서., 당.신.은. 볼. 만. 합.니.다..
2. 苏州是个好地方,可以去走走。항.주.는. 좋.은. 곳.이.라., 가.볼.만. 합.니.다..
④ 부.정.은. “不可以”
今天你不可以出去玩儿。오.늘. 당.신.은. 놀.러.가.면. 안. 됩.니.다..
⑸ 应该
该 ‘마.땅.히.(반.드.시.)~해.야. 한.다.’, ‘(응.당.)~하.여.야. 한.다.’
1. 你应该改正错误。당.신.은. 마.땅.히. 잘.못.을. 고.쳐.야. 합.니.다..
2. 他不应该这么办。당.신.은. 이.렇.게. 하.면. 안. 됩.니.다..
3. 年轻人不应该看这种书。젊.은.이.는. 이.런. 책.을. 보.면. 안. 됩.니.다..
4. 他已经学了好几年的英文,应该会说一点儿。그.는. 이.미. 몇. 년.간. 영.어.를. 배.웠.어., 마.땅.히. 조.금. 말.할. 수. 있.어.야. 한.다..
5. 今天的事应该今天做完。오.늘.의. 일.은. 마.땅.히. 오.늘. 다. 해.야. 한.다..
6. 时间不早了,我该告辞了。시.간.이. 너.무. 늦.어.서., 나.는. 작.별.해.야. 한.다..
⑹ 想
“바.라.다.”, “~하.고. 싶.다.”, “~하.려.고. 하.다.” 등. 심.리.적. 욕.구.를. 나.타.낸.다..
1. 我想洗澡。나.는. 목.욕.하.고. 싶.다..
2. 毕业以后,你想做什么? 졸.업. 이.후., 당.신.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3. 我想看足球赛.나.는. 축.구. 경.기.를. 보.고. 싶.다..
⑺ 肯
“~하.고. 싶.다.”, “기.꺼.이. ~하.다.”, “~하.기. 쉽.다.”
不肯吃苦,怎么能赚钱呢。고.생.은. 하.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相关文章


韩语中“要、能、应该、会”的表达方式
韩语最常用外来语80选
韩语词汇:韩国语常用名词
韩语词汇:化妆品的韩语说法
韩语词汇归类:家庭成员
澳大利亚华人论坛
考好网
日本华人论坛
华人移民留学论坛
英国华人论坛